[22.10.13.] 아마조니언 혹시 당신도 선량한 차별주의자?

Inclusion(포용), Diversity(다양성), Equity(형평)

 

아마존 AWS에는 이 단어와 관련해서 함께 고민하고 활동하는 동아리가 있다고 해요.  ID&E라는 동아리인데요, 다국적 회사인 만큼 다양한 국적, 연령, 성별, 문화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경험이 많은 가운데 진정한 아마조니언으로 거듭나기 위해 포용과 다양성, 형평에 대해 배우고 같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들을 가지는 기회인 것이지요. 아마조니언은 아마존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프로일벌러’, ‘글로벌 안에 살고 있다고 스스로 믿는 사람’ 등의 의미도 함께 내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배움온에서는 이번 만남동안 일을 스스로 만들어 하시는 매력적인 분들과 함께 우리가 다양성 그리고 소수성을 마주해야 하는 이유를 찾아보았어요. 더불어 우리 안의 작은 먼지차별들을 발견해내는 과정을 진행하였답니다. 먼저 내 안의 정체성을 다양하게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어요. 회사원으로서, 부모로서, 자녀로서, 사회 구성원으로서 다양한 나의 역할들을 들여다보고 내 안의 소수성들을 함께 발견해 보았지요.

 

그리고 그 소수성을 감각하고 확장하는 것이 왜 중요할지를 같이 나누어 보았어요. 내 안에서 밀어놓았던 나의 고유한 특성, 우리 주변에서 잘 보지 않고 지나쳤던 존재들. 이런 부분들을 감각하는 것은 특히 아마존에서도 중요하다는 이야기들을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알게 모르게 행하는 먼지차별의 사례들도 같이 나누어 보았어요.

 

아마조니언 분들을 만나면서 이 조직 안에 있는 다양성의 아름다움을 같이 느끼고 그것을 포용하고 평등하게 지켜가려는 분들이 있다는 것에 함께 행복해졌습니다. 즐거운 시간을 함께 만들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Comments are closed.